음식2020. 10. 14. 04:27

1. 지방이 많은 고기는 적게 먹자. (삼겹살, 오겹살, 마블링 가득한 소고기)


2. 튀긴 음식 피하자. (돈까스, 치킨, 탕수육, 도넛, 과자, 라면)

  - 트랜스지방산이 가득한 포화지방산 덩어리.

  - 대체음식: 보쌈, 수육, 삼계탕, 백숙


3. 식물성 기름도 주의하자.

  - 코코넛유도 추천하지 않는다.

  - 그나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낫다. 들기름도 살짝만 쳐서 먹자.

※ 콜레스테롤이 든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혈중 콜레스테롤이 확 올라가지는 않는다. (예. 계란 노른자, 오징어, 새우).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보다는 포화지방산, 트랜스지방산을 주의하자. 


※ 이미 고콜레스테롤 혈증이라면 계란도 많이 먹지 말자.


4. 맛있는 빵을 주의하자.


5. 달달한 음식은 경계하자. 

 - 과일도 많이 먹지 않기(하루에 주먹 한개정도의 양이면 충분)

 - 믹서에 갈아 먹지 않기.

 - 식후 과일은 자제하기

 - 고지혈증 있는 사람은 생강차가 좋다. (설탕에 절인 생강차는 피하세요)


6. 끊어야 하는 것 - 담배

Posted by 쥬세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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