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2020. 10. 14. 05:32

1. 골고루 먹기

-원칙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3대 영양소를 '골고루 먹는 방식'

-밥, 국수 같은 탄수화물 섭취는 상대적으로 줄이고 다양한 채소를 섭취

-생선, 고기, 두부 등을 통해 끼니때마다 빼놓지 않고 챙긴다

-이미 심한 당뇨병은 식사조절이 운동보다 중요할 수 있다

2. 규칙적으로 먹기

-샐러드와 견과류로 시작해, 과일은 당분이 적은 것부터 차례로 섭취

-단백질 많은 달걀과 탄수화물인 빵에 버터,치즈를 곁들인 뒤, 무가당 요거트, 유산균 섭취

-밥은 절반만, 채소는 두 배로, 식사 속도는 천천히, 규칙적으로

3. 알맞게 먹기

-무농약 유기농 텃밭 채소와 단백질 식품 비율을 크게 늘렸다

-채소, 과일로 배를 채워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목표

-당뇨병 환자에게 적당한 탄수화물의 양은 얼마나될까?


저체중 인데 당뇨위험판정받았어요 비만아니라고 안심하지마세요.. 저같은경우는 식사량 탄수화물은 적게 먹는데 군것질 젤리나과일,쥬스 등 단걸 많이먹으면 좋지 않네요.




언제쯤 당뇨에서 해방되는날이올까요?

음식제한없이 마음껏 먹고싶어요.

당뇨완치되는 약이 나오길바라며.


오늘 아침에 두부 한모로 단백질 대신하고 양배추 셀러드를 먹으니 혈당이 안정되고 괞찮네요.


먹는 순서만 바꿔도 혈당 오르는 속도가 달라져요..정말 쉬운건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긴 한거같아요.


여러병원을 다니며 살펴보니 젊은 나이에 혹은 노년에 몸져누우신 환자분들의 병환이 심혈관, 당뇨, 뇌경색 그리고 암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좋은 음식을 드시고 건강하세요.

Posted by 쥬세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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