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

(6)
건강에 좋은 차 5가지 5위 ㅡ 레몬 버베나 차다른 차들도 좋지만 레몬버베나 루이보스 쟈스민차는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네요 이제 날이 쌀쌀해 질텐데 건강에 좋은 차들을 따뜻하게 마셔봐야 겠어요4위 ㅡ히비스커스 차3위 ㅡ 루이보스 차루이보스차 꼭 마셔야겠어요2위 ㅡ자스민자스민차~~^^ 향이 너무 좋아서 가끔 마시는데, 이런 효능이 좋네요.1위 ㅡ녹차녹차는 오후에먹어면 잠이안와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녹차에 카페인이 있는거 같았는데 좋은가봐요. 커피를 좋아해서 차는 있어도 잘 안마시게 되는데... 이제부터라도 몸에 좋은차를 더 많이 마셔야 겠네요.녹차는 너무 몸을 차게해서 감잎차로 대신하고 있었습니다. 발효녹차는부담스럽지않고속이편해서참좋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 하자면 루틴이라는 성분으로 비만과 고지혈증,당뇨에도 효과가 있다는 뽕..
당뇨를 이긴 사람들의 식사법 1. 골고루 먹기-원칙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3대 영양소를 '골고루 먹는 방식'-밥, 국수 같은 탄수화물 섭취는 상대적으로 줄이고 다양한 채소를 섭취-생선, 고기, 두부 등을 통해 끼니때마다 빼놓지 않고 챙긴다-이미 심한 당뇨병은 식사조절이 운동보다 중요할 수 있다2. 규칙적으로 먹기-샐러드와 견과류로 시작해, 과일은 당분이 적은 것부터 차례로 섭취-단백질 많은 달걀과 탄수화물인 빵에 버터,치즈를 곁들인 뒤, 무가당 요거트, 유산균 섭취-밥은 절반만, 채소는 두 배로, 식사 속도는 천천히, 규칙적으로3. 알맞게 먹기-무농약 유기농 텃밭 채소와 단백질 식품 비율을 크게 늘렸다-채소, 과일로 배를 채워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목표-당뇨병 환자에게 적당한 탄수화물의 양은 얼마나될까? 저체중 인데 당뇨위험판..
어두운 바다에서 빛이 나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적 끊긴 멕시코 해변의 변화 현지 주민들은 이런 모습은 60년 만에 본다며 놀라워했는데, 한 전문가는 지금까지 오랜 기간 보이지 않았던 플랑크톤 떼가 갑자기 나타난 이유에 대해서 코로나19로 해변을 찾는 사람들이 줄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밀은 스스로 발광하는 플랑크톤들이다. 소란스런 입욕객들로 먼 바다로 나갔던 플랑크톤들이 다시 얕은 해안을 찾으며 마치 바닥에 파란 조명을 킨 듯 번쩍이는 야광의 띠를 둘렀다. 멕시코 아카풀코 해변 60년만에 형광 플라크톤이 다시 찾아 옴
고지혈증 식이요법(콜레스테롤 높을 때 피해야하는 음식) 1. 지방이 많은 고기는 적게 먹자. (삼겹살, 오겹살, 마블링 가득한 소고기) 2. 튀긴 음식 피하자. (돈까스, 치킨, 탕수육, 도넛, 과자, 라면) - 트랜스지방산이 가득한 포화지방산 덩어리. - 대체음식: 보쌈, 수육, 삼계탕, 백숙 3. 식물성 기름도 주의하자. - 코코넛유도 추천하지 않는다. - 그나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낫다. 들기름도 살짝만 쳐서 먹자.※ 콜레스테롤이 든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혈중 콜레스테롤이 확 올라가지는 않는다. (예. 계란 노른자, 오징어, 새우).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보다는 포화지방산, 트랜스지방산을 주의하자. ※ 이미 고콜레스테롤 혈증이라면 계란도 많이 먹지 말자. 4. 맛있는 빵을 주의하자. 5. 달달한 음식은 경계하자. - 과일도 많이 먹지 않기(하루..
고든램지 통삼겹 오븐구이 절대로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해보세요!1. 냉장고에 넣어서 최대한 껍질을 건조시킴 (냉장고 내부가 원래 사막 수준으로 건조합니다.)2. 팬에 지질 때 채소 위나 채소에서 나온 물에 닿지 않게 오직 팬 부분만 사용해서 확실히 지지기 (이것때문에 양파를 사용하기 주저되는 이유. 양파에서는 물이 많이 나와서 지질 때 껍질이 물을 먹어서 거의 망함)3. 와인을 부을 때나 담가 끓일때 껍질에 물기가 닿지 않게 최대한 조심 (행여라도 껍질 위에 와인을 부었다면... 이미 망한 요리임)4. 오븐에 넣기 전에 올리브오일, 식용유를 껍질 위에 바르기 (이거슨 치트키)이렇게 하면 껍질이 짙은 갈색이 아니라 기포가 생긴 노란색으로 됩니다. 베댓1.정말 한번 쯤은 먹을 가치가 있는 요리입니다 맛이 막 뛰어나게 좋..
수퍼 크리스피 삼겹살 초간단 초완벽 레시피 -바삭하다'란 식감의 요리 과학적 정의 = 수분이 없다 + 기포가 있다- 많은 분들이 다른 레시피로 직접 해보니 바삭하긴 커녕 딱딱했다라는 소감 댓글을 많이 남겨주셨는데, '수분이 없다+기포가 있다'를 정확히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수분이 남아 있으면 질기고, 기포가 없으면 딱딱하기만 합니다.- 튀김이 바삭한 이유의 한 줄 요약 = 물과 기름은 섞이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 기름에 물을 머금고 있는 것을 넣으면 폭발하면서 물이 증발됩니다. 물이 증발되고 빈 자리는 기포로 남습니다. - '수분이 없다'를 달성하기 위해 대부분의 레시피는 최대 24시간 하룻밤 냉장고에 넣어놓으라고 합니다. 냉장고 내부는 사막 수준으로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삽겹살을 그냥 구워먹는 한국인 입장에서는 미친 시간 낭비죠. ..